KAIST :::: ECSM LAB

전문 : https://newsis.com/view/?id=NISX20210302_0001356172

전문 : http://www.ccn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10729

 

 

전기자동차 구매할 때 가장 망설이게 만드는 요인은 한번 충전으로 운행할 수 있는 주행거리가 짧다는 점이다.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배터리를 많이 탑재해야 하는데, 이는 차체의 무게와 가격을 증가시키는 문제가 있다. 이에 따라 같은 무게에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해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고용량 배터리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다.

KAIST(총장 이광형)는 신소재공학과 조은애 교수 연구팀이 현재 사용되고 있는 배터리 양극재와 비교해 20% 이상 에너지 밀도가 높으면서 안정성을 유지하는 고용량의 리튬 과잉 양극 소재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.

 

(후략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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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2 KAIST MSE - Northwestern MSE Joint Workshop [2018.06.18-19] file ECSM 2018.06.26 2527
41 2018년도 한국전기화학회 춘계 총회 및 학술발표회 연료전지분과 학술상 수상 [2018.04.05-09] file ECSM 2018.04.11 2741
40 IBA 2018 참석 [2018.03.11-16] file ECSM 2018.04.11 2848
39 Fuel Cell EXPO 2018 참석 [2018.02.28-03.02] file ECSM 2018.04.12 2988
38 IMLB 2018 참석 [2018.06.17-22] file ECSM 2018.06.26 3231
37 European Hydrogen Energy Conference 2018 참석 [2018.03.14-16] file ECSM 2018.04.12 3245
36 2018학년도 2월 졸업식 [2018.02.23] file ECSM 2018.02.23 3526
35 ICAE 2017 참석 [2017.11.21-24] file ECSM 2017.12.29 3556
34 PRiME 2016 (230th ECS meeting) 참석 [2016.09.02-08] file ECSM 2017.02.24 3693
33 국가과학기술심의회 기계소재전문위원회 전문위원 위촉 [2017.01.12] file ECSM 2017.04.28 3938
32 2018년도 한국전기화학회 추계 총회 및 학술발표회 [2018.11.01-03] file ECSM 2018.12.04 3971